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쿠쿠 밥솥(DHR0610FS) 내솥, 패킹 교환 및 자동세척 방법

by 최차장 2022. 11. 9.
반응형

쿠쿠 밥솥(품번 )을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내솥의 코팅이 벗겨지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실 압력 패킹이 헐거워져서 취사 중에 김이 양옆으로 빠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예 내솥과 압력 패킹을 구매 및 교체하였습니다.


밥솥 상태

우선 사용하고 있는 밥솥의 품번은 DHR0610FS로 6인용입니다. 최근에 내솥에 검은 이물질이 붙어 있길래 밥을 했던 것이 눌어붙은 건가 하면서 여러 번 더 밥을 해 먹었는데.... 자세히 보니까 코팅이 벗겨져서 일어난 거였습니다.

 

저걸 먹었다고 생각하니 슬프네요.

 

오래 사용하다 보니 흠집 난 것 같은 선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건 크게 걱정은 안 되는데 사진처럼 아예 벗겨져 버린 부분이 많이 생겼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다 보니 이렇게 된 줄도 모르고 사용했었네요.


온라인 구매의 장단점

저는 지난주에 온라인(G마켓)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쿠쿠 서비스센터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안내하고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 온라인 주문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내솥은 2년 사용하다가도 교체하는 경우도 잦더군요. 그리고 쿠쿠 서비스센터에서 내솥은 6만 원, 패킹은 1.5만 원 수준으로 구입하더라고요. 인터넷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다는데 맞을까요??

 

참고로 제가 구매했던 곳은 이제 저 가격이 아니고 올랐습니다. 새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저는 G마켓에서 구매했고 배송비 포함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솥 59,700원
2. 패킹 15,130원
3. 합계 74,830원


서비스센터에서는 7.3만 원~7.5만 원 정도에 구매하는 것으로 아는데 거의 비슷하죠? 센터에서 구매하면 직접 가는 수고로움은 있지만,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구매는 배송되는 데 2일 정도 걸리지만,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스마일 캐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약 7만 원에 산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새로 산 제품은 안쪽에 펄이 들어있네요. 전에 사용하던 것도 처음에는 이렇게 되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서 많이 바래진 거겠죠?

 


제품 비교

인터넷으로 구매한 제품이 정품이 아니면 어떻게 하나 싶어서 서로 비교를 해봤는데, 전부 똑같습니다.

둘 다 Made in KOREA입니다. 혹시 싶어서 무게를 달아봤는데요. 사용하던 제품이 938g으로 새 제품 954g에 비해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많이 사용하다 보니 그만큼 무게가 줄어들었다는 게 타당하네요.

 

왼쪽은 기존 제품, 오른쪽은 신규 구매 제품

 

다른 점은 한 가지뿐이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표기된 부분이 이전 제품은 양쪽에 있었는데 새로 구매한 제품은 한쪽 면에만 있네요.

 

 

압력 패킹은 인터넷으로 주문할 때 잘 봐야 합니다.
1. 일반 패킹 CCP-06
2. 이중 패킹 CCP-DH06 : 더 비쌈. 이걸 사야 합니다.

 


밥솥 세척 방법

처음에 내솥을 받으면 깨끗이 사용하란 의미로 자동세척을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자동세척 메뉴를 선택한다.
2. 물을 2라고 적인 선까지 채운다. 식초를 적당량 넣어준다. 저는 2~3 큰 스푼?
3. 세척하고 끝나면 닦아준다.

세척을 하니까 물이 많이 증발했네요.

 

 

이상으로 쿠쿠 내솥과 압력 패킹 구매 후기 및 자동세척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은 글 작성에 힘이 됩니다.(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