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따릉이 가격(요금), 이용 방법(안장 및 기어 조작)

by 최차장 2022. 11. 20.
반응형

따릉이 이용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앱 이용부터 안장 높이 조정하기와 기어 조작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그리고 이용 가격을 정리하였습니다.


따릉이 이용 방법

따릉이 앱을 실행합니다. 주변에 따릉이를 빌리거나 반납할 수 있는 대여소가 있고 실시간으로 빌릴 수 있는 자전거 대수가 표시되어 나옵니다. 새싹은 어린이용입니다.

 

 

 

앱 하단부에 보면 이용권 구매 버튼이 보이는데, 이용권을 구매한 상태라면 '대여하기'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이용권 구매와 가격은 아래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이용권을 구매했으면 '대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QR 인식하는 카메라가 뜹니다. 자전거 안장 밑에 큐알 코드가 있는데 카메라로 인식하면 대여 가능합니다.

 

 

 

대여가 되면 잠금장치가 풀리게 되는데, 밑에 사진에서 초록색으로 보이는 장치가 위로 올라갑니다. 그럼 잠김이 풀린 상태로 바로 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자전거 안장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안장 밑에 삼각형으로 보이는 부분을 위로 들어 올리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장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높이를 맞춘 다음에 다시 사진처럼 내려놓으면 됩니다.

 

 

 

기어 조작 방법입니다. 핸들 오른쪽에 보면 숫자가 적혀있는데 1은 1단, 2는 2단, 3은 3단입니다. 단이 높을수록 페달 굴리기가 힘이 드는데 그만큼 힘이 세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은 2단에 맞춰서 타면 됩니다.

 

오르막길의 경사가 심하면 3단으로 타는 것보다는 내려서 끌고 가는 게 편합니다.

 

 

반응형

 

따릉이 가격

따릉이 기본적인 이용권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권은 전부 1시간과 2시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일권은 1시간에 1천 원입니다. 이용권 사용을 시작하면 시작 시점부터 반납하는 24시간 동안 여러 번 탈 수 있습니다.

 

59분 이용하고 대여소에서 반납한 후에 같은 자전거를 다시 대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시간짜리를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단, 반납은 반드시 대여소에서만 가능하니까 이동거리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본대여시간 초과하면 200원/5분의 초과 요금이 발행합니다.

 

이용권은 앱 홈 화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따릉이 이용 금액과 이용 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