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부산 여행 해운대 맛집 기요항 - 우니동 안 먹었으면 섭섭했을뻔(해산물 덮밥, 회덮밥)

by 최차장 2023. 9. 13.
반응형

부산 여행 중에 해운대 맛집인 기요항에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우니동 안 먹고 왔으면 섭섭했을 뻔했네요^^

 

 

기요항 위치와 분위기

기요항 해운대점은 신라스테이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라스테이에서 1박 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집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겠네요.

 

 

 

 

가게 내부는 천장이 높습니다. 그리고 원목으로 인테리어를 해놨고요.

 

1인석도 있고 4인까지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분위기는 일식점 느낌이 많이 나고 차분하고 그윽한 편입니다.

 

 

 

 

식사 전에 차를 줍니다. 해산물과 잘 어울리네요. 주전자랑 접시 등을 보니까 일본 느낌이 물씬 납니다(일본에 한 번도 안 가본 1人..)

 

 

 

 

반응형

 

메뉴와 가격표

우선 기요항이라는 덮밥이 기본입니다.

 

여기에 성게알을 올리면 우니동이고, 게살을 올리면 가니동입니다. 불맛을 입히면 아부리동입니다.

 

기본 덮밥이 15,000원부터 시작하기에 식사 한 끼로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여행을 왔다고 하면 이 정도야 뭐...

 

 

 

 

참치사시미와 연어사시미도 별도로 1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료는 오키나와 생맥주와 하이볼을 8천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올리면 에이드를 한 잔씩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기요항은 해산물 덮밥인데 참치, 참치뱃살, 오징어, 문어, 참소라, 대파, 새우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이 있는 메뉴판이 있는데, 보면서 고르면 됩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메뉴판을 만들어 놓으니까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기본 식재료 설명입니다. 참치회가 별도로 4점이 나옵니다.

 

기본 재료라고 적혀 있는데, 계절에 따라서 일부 바뀌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식사 후기

주문은 기본 덮밥인 기요항 1개, 우니동 1개를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수비드 닭가슴살 샐러드와 푸딩이 디저트로 나옵니다. 먹는 방법을 설명을 해놨더라고요.

 

 

 

 

첫 번째로 우니동입니다.

 

기본 회를 2점은 덮밥에 넣어 먹어도 되고 따로 먹어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좀 비싼 게 아닌가 싶었는데, 재료를 보니 납득이 갑니다.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고 맛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기본 기요항도 성게알만 없을 뿐, 맛이 훌륭합니다. 간장이 짤까 봐 조금 넣었는데 생각보다 더 많이 넣어야지 간이 맛더라고요.

 

 

 

 

부산 방문 중에 가장 맛있었던 곳은 달봉이횟집이었고 두 번째가 기요항이었습니다. 전국에 지점이 10개 정도 있던데, 부산 외에도 이 맛이 날지 궁금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부산이 가장 맛있겠죠??

 

여행 중에 맛집에 가고 싶거나, 가끔 분위기 내면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싶다면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이고 매일 11시 30분부터 22시까지입니다. 휴게시간도 따로 있고요.

 

 

 

 

 

 

이상으로 기요항 해운대점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