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이슈

월드컵 G, H조 순위, 예선전 최종 16강 결과, 골득실(포르투갈, 한국, 브라질, 스위스)

by 최차장 2022. 12. 3.
반응형

드디어 월드컵 예선전이 끝이 났습니다. 월드컵 G조와 H조의 최종 순위와 경기 결과를 정리하였습니다. 16강에는 포르투갈, 한국, 브라질, 스위스가 진출 확정하였습니다.

H조 결과

한국이 속해있는 H조는 포르투갈과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이보다 극적인 시나리오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세!). 한국과 우루과이 모두 골득실이 같지만, 한국은 득점만 4골, 우루과이는 득점만 2골이라서 한국이 진출합니다.

경기기록 출처 : 네이버 스포츠



한국은 마지막 예선전 경기에서 포르투갈에 2:1로 승리하였습니다.


경기 초반 5분 만에 오르타에 골을 먹고 이대로 16강은 멀어지는 것인가 했는데, 전반 27분에 왼쪽에서 이강인이 올린 코너킥이 호날두 몸에 맞고 골문 앞으로 떨어졌습니다. 그 순간 대기하고 있던 김영권 선수가 골을 넣으면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출처 : 뉴시스


김영권 선수는 2018년 독일 전에서도 골문 앞에서 1:0으로 만들기도 했었죠.

그때쯤에 우루과이가 1골 차로 이긴다는 타 경기장 소식이 들려왔고 이제 희망적으로 경기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잠시 뒤에는 우루과이가 1골 더 넣어서 2:0이 되었고 우리는 이제 1골만 더 넣으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양 팀은 엎치락뒤치락하면서 경기를 진행하였고 전반전 41분의 호날두가 골문 앞 노마크 찬스에서 헤딩슛을 놓치면서 한국은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후반전은 양 팀 모두 득점하는데 실패하다가 45분에 손흥민이 오른쪽 우리 페널티 에어리어 부근부터 고속 질주하였고 상대방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황희찬에게 기가 막힌 패스를 했습니다.

여기서부터 달려감


황희찬은 한 번의 공격 기회를 아주 깔끔하게 넣으면서 2:1 역전!



우루과이는 가나 와의 최종전에서 2: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한국의 경기가 끝이 나고 우루과이는 후반 44분 정도였고 추가시간이 8분이 주어졌습니다.


이미 한국의 승리를 알고 있기 때문에 한 골을 더 넣으려고 매우 노력하였으나, 실패하였습니다. 특히 후반 추가시간에 페널티킥을 얻을 수 있는 장면도 있었는데 심판이 반칙이 아니라고 진행하였고 우루과이 선수들은 경기 종료 후에도 엄청 항의하네요.

카메라는 계속해서 벤치에 수아레즈의 초초한 모습을 담았고, 우리나라 국민들도 아주 초조해지기 시작했습니다. KBS에서는 편파 중계를 잘했고요ㅎㅎ

결국 추가 시간이 8분이었는데, 1분 40초 더 시간이 주어졌고 결국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반응형

 

G조 결과

G조에서는 브라질과 스위스가 16강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카메룬은 마지막 경기에서 브라질에 1: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카메룬은 한국처럼 자신들이 브라질에 이기고 세르비아가 스위스에 이기거나 비기길 바랬을 겁니다.


브라질은 이미 2승으로 조 1위였고 골득실에서도 3점이었고 2위권 팀들은 0점으로 여유가 있었습니다. 설령 져도 1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었기에 부상이나 경고 없이 경기를 잘 마치는데 주력하였고 후반 추가시간에 1골 먹으면서 졌습니다.


카메룬의 바람과는 정반대로 스위스는 세르비아에 3:2로 승리하였습니다.


이미 전반전에 양 팀이 5골을 서로 주고받는 난타전을 펼쳤는데요. 후반전에는 득점 없이 경기가 끝나면서 스위스가 16강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스위스가 승리하지 못하였으면 G조도 혼돈의 경우의 수가 발생하였을 텐데 보는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이상 G조와 H조 월드컵 최종 순위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