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자율주행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세코닉스 - 목표주가 분석

by 최차장 2022. 10. 21.
반응형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세코닉스 기본 내용(네이버 증권)

 

동사는 시장에서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되는데 동사에서 생산된 카메라 부품이 자동차에 장착되기 때문이다. 광학 부문과 필름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90% 이상의 매출이 광학에서 발생하고 있다.

 

 

 

최근 1년 간의 주가흐름을 보면 연초 급등한 이후로 계속 내리막길이고 시총은 약 850억 정도로 줄어든 상태이다.

 

 

 

최근 기업 실적을 확인하면 작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회복 중에 있다. 그래도 2% 정도의 영업이익률과 낮은 ROE는 너무 한 것 같다.

 


광학사업부 : 모바일 부문과 자동차 부문

 

모바일은 동사에서 렌즈를 생산하여 삼성전기에 납품하면 전기에서 모듈로 만들어 삼성전자에 납품한다. 그렇지만, 폴드와 같은 최고급 제품에는 납품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 시리즈와 같은 중저가 모델은 중국에서 가격으로 압박하고 있어서 쉽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국내 경쟁사가 코아시아옵틱스 정도고 나머지 2개 회사는 철수하였으나, 중국 영향으로 수혜를 받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결국 모바일은 갤럭시 S시리즈가 많이 팔리거나, 폴드와 같이 최상급에도 납품되거나 A 시리즈에 들어가야 되는데 어느 하나 쉽지 않아 보인다.

 

 

기대가 되는 것은 자동차 부문이다.

 

차량용은 동사에서 모듈을 생산하여 모비스에 납품하면 모비스에서 최종적으로 현대차에 납품한다. 자율주행차 확대에 따른 카메라 장착 수 증가로 수혜가 예상된다. 자율주행 뿐만 아니라 ADAS와 같은 첨단 사향 때문에라도 차량용은 계속 증가한다. 숫자도 증가하면서 고단가 제품의 장착률이 증가하고 있다.

 

출처 : 홈페이지

 

 

차량용 카메라 렌즈 매출 비중이 18년도 28%에서 21년도 36%까지 증가하였고 23년도 해외 고객사 신규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미국 카누, 부가티). 동사 제품이 현대 모비스 내 점유율 50% 내외를 차지하고 있다. 제네시스에는 과거에는 들어갔으나 신규 모델에는 안 들어가는 것으로 보이는 아쉬운 부분이다.

 

반응형

 

기타 사항

모바일은 삼성전기를 통해서 전자에 납품되고 있으나, 자동차는 삼성전기/LG이노텍 - 테슬라 체인에 들어가지 못 하고 있다. 

 

종속기업 중에 중국법인과 폴란드 법인이 있는데 중국에서의 부진이 계속되고 있다. 회사에서는 베트남 법인으로 계속 넘기는 중이다. 광학기술로 차량용 LED 램프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폴란드 법인, 16년도~, 체코모비스의 단독 밴더)

 

 

레벨 4 자율주행 실내 카메라 국책사업에 선정되어 7개 기업과 함께 연구하고 있다.


최종 결론

종합하면 회사가 처해있는 상황은 쉽지 않다. 모바일에서는 기술 개발로 최고급 제품에 채택되도록 하면서 중저가 라인에도 들어갈 수 있게 원가 개선을 해야 하는데 거의 불가능해 보인다.

 

차량용에서 현기말고 큰 업체와 연결되면 가장 좋겠지만,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목표주가를 산정하는데 몇 가지 가정을 하였다.

- (긍정적으로) 매출액이 23년도 5,800억, 24년도 6,300억이 되고 영업이익률이 4%를 유지한다고 가정했다.

- 안전마진 30~40%를 적용하였고 순익 PER은 10배를 주었다.

- 목표 매수가 범위는 4천 원~9천 원(평균 6천 원)이고

- 목표 매도가 범위는 1.3만 원~1.5만 원이다. (23년 말까지)

 

현재 주가가 5,700원 정도이니까 지금 매수해도 크게 손해 볼 일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좀 더 인내할 필요가 있다. 호실적이 나오거나, 신규 거래처 계약 등의 이슈가 있는데도 주가가 6천 원 이하라면 들어가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매매 추천 글이 아님을 분명히 밝힙니다.
공감(♡)은 글 작성에 힘이 됩니다.(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